신고도움말

  • 본 기구의 회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중 불법, 불건전 게시물에 대한 신고접수 및 처리, 인터넷상의 각종 피해에 대한 상담안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불법게시물 신고 시 홈페이지 신고접수 메뉴 에서 정해진 양식에 맞추어 신고하시면 됩니다.
  • 신고하실 때에는 다음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하여 주셔야 신고처리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 신고자(단체)명, e-mail, 연락처
  • 신고주소 : 불법게시물의 상세 주소 (URL)
  • 신고제목 : 신고의 핵심 내용
  • 신고내용 : 신고이유 및 불만 내용
  • 증거자료 : 문제가 되는 화면의 캡쳐 그림 파일

신고관련 참고사항

  • 게시물 주소(상세URL) 등의 신고주소 및 증거자료 미비 시, 접수처리가 불가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속한 처리 결과 안내를 위해 정확한 이메일과 휴대폰(전화) 연락처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 화 : 02-563-4955 (운영시간 : 월 ~ 금 09:00-18:00)
  • 팩 스 : 02-563-4929
  • 전자우편 : kiso@kiso.or.kr
  •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23 7층
  • 휴 무 일 : 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명예훼손 및 권리침해 안내

* 본 기구 및 회원사는 명예훼손 여부를 판단하지 않습니다. 피해를 주장하는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상의 임시조치 제도를 활용하여 각 회원사 사이트로 신청하시고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권리의 침해 여부를 명확하게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관련 법률의 규정에 따라 임시삭제 조치 되며, 임시삭제 조치 후 30일 이내에 해당 게시물의 최종 삭제 또는 복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2 (정보의 삭제요청 등) ④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정보의 삭제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임시 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한다.

회원사

* 본 기구 회원사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게시물에 대한 게시중단(임시조치) 신고 페이지 입니다.
*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의 명예훼손 등의 임시조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nate

• 네이트(www.nate.com)
http://helpdesk.nate.com/accuse_center/injury_process.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