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SO의 공식 소식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환경 마련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안내

작성자
kiso
작성일
2011-07-25 04:41
조회
6318

안녕하세요? KISO에서 이번에 전문가 토론회를 하나 준비하고 있어 개최 안내를 드립니다.

KISO의 주최로 오는 7월 27일 오후 1시 30분 삼성동 코엑스(301B)에서 '건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환경 마련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한 파워 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 폐해가 인터넷 이슈로 급부상함에 따라, 파워 블로거 전반에 대한 규제와 포털 책임론이 제기되고 있어, 이와 관련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안을 모색해보기 위하여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사회적 책임 및 블로그 마케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폐해를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발제를 통해 살펴보고, 다양한 전문가 토론을 통해 소셜 미디어의 순기능을 살리면서 역기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해결책들을 모색해볼 예정입니다.


토론회 참석자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위원으로 있는 김위근 박사님이 '소셜 미디어의 사회적 책임과 서비스 이용 환경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해주실 예정이며, 토론자로 참여해주실 전문가로는 김은미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님, 명승은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회장님, 성경제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거래팀장님, 이지선 미디어유 대표님, 정민하 NHN 정책실장님께서 이번 주제로 열띤 토론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온라인 상의 일부 부작용에 대해 구조적인 진단없이 규제부터 하기 보다는, 블로그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의 순기능이 충분히 작동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필요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문의: 기획팀 고아라 (Tel: 02-563-4955, arako@kis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