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가 공식적으로 언론사에게 배포한 보도자료를 게시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 KISO, 온라인 공간의 부동산 허위매물 예방을 위한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 운영

작성자
kiso
작성일
2012-11-14 12:24
조회
5014

 

KISO, 온라인 공간의 부동산 허위매물 예방을 위한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운영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이하 KISO)1114, 인터넷을 통한 부동산 매물의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해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정보 사이트의 이용 증가로 소비자의 편익이 증대한 반면, 해당 사이트에 부동산 매물을 등록하는 일부 중개사들의 허위, 과장 광고에 따른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KISO온라인 부동산 매물광고 자율규약을 마련하여 지난 10월 공정거래위원회 심사를 거쳐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를 설치했다.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는 부동산 정보제공 사이트인 네이버 부동산, 다음 부동산, 모네타, 부동산114 4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온라인 부동산 매물광고 자율규약을 바탕으로 중개사들의 부동산 매물 등록 및 운영과정에서 허위, 과장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관리하기 위해 실사를 통한 허위매물 판별, 불량 광고정보 등록 업체 규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김경태 KISO 사무처장은 앞으로 부동산 영역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다양한 영역에서 자율규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고아라 기획협력실 연구원(arako@kiso.or.kr, 02-563-4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