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가 공식적으로 언론사에게 배포한 보도자료를 게시하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 KISO, 공정선거 위한 회원사 간담회 개최

작성자
kiso
작성일
2021-10-20 13:45
조회
2532

KISO, 공정 선거 위한 회원사 간담회 개최

 

KISO-선관위-회원사, 실무 간담회 열어 

선거 기간 서비스 운영 원칙과 대응 방안 공유

 

주요 포털‧커뮤니티 사업자로 구성된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이하 KISO, 의장 이인호)는 ‘2022년 대통령 선거 기간 서비스 운영 회원사 간담회’를 20일 KISO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네이버‧카카오‧SK커뮤니케이션즈, 뽐뿌, 심심이, SLR클럽, 줌(ZUM)인터넷, 클리앙 등 KISO 회원사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해 선거 관련 주요 운영 원칙과 대응 방안 등을 공유했다.

간담회는 선거 관련 KISO의 자율 정책 브리핑과 공직선거법 주요 내용, 인터넷 사업자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한 설명, 회원사 실무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버선거범죄대응센터는 선거 관련 허위정보 유포에 대한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공정선거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KISO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선거에서 발생 가능한 새로운 유형의 선거범죄가 발생하는 경우 신속하게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KISO는 2011년부터 공정한 선거를 위해 회원사가 준수해야 하는 정책을 만들어 실행해오고 있다. 현재 KISO 회원사는 KISO 정책규정 제4장 ‘선거 관련 인터넷 정보서비스 기준에 관한 정책’에 따라 게시물을 처리하고 있다.

※ 문의: 박엘리 정책팀장(ellee@kiso.or.kr, 02-563-6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