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SO의 공식 소식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표현의 자유 Ⅱ 세미나 개최 안내

작성자
kiso
작성일
2010-01-25 03:37
조회
7947
안녕하세요?  KISO 입니다.

 

KISO는 주한 영국대사관과 한나라당 디지털정당위원회,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회와 함께 '디지털 시대의 표현의 자유'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사회 인터넷 자율규제의 새로운 모색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2010년 1월 28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시간은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인터넷상 표현의 자유에 대한 규제 컨퍼런스를 더욱 심화 발전시켜 인터넷의 역기능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자율규제를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갖게 되었습니다.

 

발표는 크게 4분이 해주실 예정입니다. '인터넷 규제 모델의 발전을 위한 모색'이라는 제목으로 중앙대 김유승 교수님께서 해주실 예정이며, '한국에서의 인터넷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한양대 황성기 교수님께서 발표하실 예정입니다. 또, '영국에서의 인터넷 자율규제 현황'이라는 제목으로 Jonn Carr children's charities' coalition on internet safely 사무총장께서 발표해주실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에서의 인터넷 자율규제 현황'이라는 제목으로 이중순 일본 동경공업대학 교수님께서 해주십니다.

 

이어서 황철증 방송통신위원회 국장님, 이대희 고려대 법학과 교수님, 김유향 국회 문화방송팀장님, 이병선 다음커뮤니케이션 본부장님께서 토론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국제적인 자율규제의 현황과 흐름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해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