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PPU_1

 

소셜 계정을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 개시

%eb%bd%90%eb%bf%8csocial

뽐뿌의 새로운 로그인 화면

뽐뿌는 3월부터 회원가입 편의성 증대를 위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로그인 및 회원가입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부터 시작하여 페이스북, 네이버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됐다. 다만 뽐뿌는 1인 1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어 소셜 회원가입 시에도 본인인증 후 가입이 가능하며, 뽐뿌로 직접 가입한 회원은 카카오,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다.

커뮤니티 내 삼성 비롯한 자발적 불매운동 확산

뽐뿌 커뮤니티 내 자발적인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자유게시판을 중심으로 비리 및 각종 부정적인 이슈의 대상이 됐던 기업을 목록화하고 해당 기업들에 대한 불매를 권유하는 게시물들이 다수 작성되고 있다. 특히, 삼성에 대한 불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삼성 이외에도 갑질 행위를 한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보안경비도 상담해드립니다

뽐뿌는 2월부터 ‘보안경비상담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뽐뿌의 주요 서비스 가운데 하나인 상담실은 보험, 대출, 웨딩, 이사, 여행, 인테리어, 버스대절, 통신, 카드, 렌탈, 법률, 세무, 신차 견적, 중고차, PC견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회원들이 상담문의(견적요청)을 하면 전문적인 업체에서 답변을 해주는 맞춤 서비스다.

 

slr%e1%84%8f%e1%85%b3%e1%86%af%e1%84%85%e1%85%a5%e1%86%b8-%e1%84%85%e1%85%a9%e1%84%80%e1%85%a9

캐논-소니 등 카메라 브랜드와 함께 사진전 개최

SLRCLUB은 캐논 EOS 6D 시리즈 사진전을 지난 3월 2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행사 에서는 인물과 풍경에 대한 두 가지 테마로 자율 주제를 선정하여 사진전을 진행하였다.

또한 SLRCLUB은 소니 알파 풀프레임 사용 회원을 대상으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응모분야는 인물(가족/일반), 풍경(자연/건축/여행), 기타(스냅/스포츠/행사 등) 3가지 주제를 통해 진행되며 1인당 각 분야별 최대 5개 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SLRCLUB은 신제품 체험회, 촬영회, 사진전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클리앙

게시물에 대한 키워드 필터링 기능 도입

클리앙은 게시물에 대한 키워드 필터링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설정 페이지(https://www.clien.net/service/mypage/setting)에서 키워드를 입력해 제목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게시물을 ‘차단’하거나 ‘강조’하는 기능이다. 개인별로 차단된 게시물의 갯수는 목록 상단에 표시된다.

후방글자발적 주의 요청해

클리앙은 ‘후방글’에 대한 회원들의 자발적인 주의를 요청하였다. 클리앙은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을 준수하며, 이보다 더 엄격한 자체 기준을 가지고 음란물 및 외설적 표현을 담은 게시물을 관리해 왔다.

하지만 최근 규제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더라도 일정 수준 야한 게시물들에 ‘후방’이란 말머리를 달고 게시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으며, ‘주의’ 문구조차 없는 게시물들이 종종 발견되고 있어 이같은 자발적인 요청을 하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클리앙은 다른 커뮤니티와는 달리 부작용을 우려해 이런 종류의 게시물을 카테고리로 구분하거나, 별도의 성인게시판을 만들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

역사BJ와 함께 안중근 의사 관련 방송

아프리키티비는 BJ(Broadcasting Jockey) ‘대륙남’과 ‘교육게릴라’의 방송을 통해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안중근 의사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문화탐방 방송을 할 계획이다.

BJ 교육게릴라는 역사 강사 출신으로 현재 한국사 관련 주제를 주로 방송하고 있다. 이런 배경을 바탕으로 아프리카티비는 안중근 의사의 활동과 관련된 역사적 현장을 찾아 시청자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BJ 대륙남은 중국어 구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을 위해 현지에서 통역을 담당한다.

아프리카티비는 안중근 의사가 순국한 뤼순감옥을 찾아가 시청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현장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360도 카메라를 사용해 해당 영상을 촬영할 계획이다. 안중근 의사 서거 108주년을 맞아 기획한 이번 방송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쉽게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